티스토리 뷰

현재 미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가 미국 대선 결과에 대한 상당한 관심을 갖고 지켜 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워낙 첨예하게 대립을 하다보니 여러가지 충돌 사태도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구요..

미국 대선 결과 발표는 11월 3일(미국 현지시간)에 치뤄지는 실질적인 미국 대선 투표라고 할 수 있는 선거인단 선출 투표후 2~3일 내로 알 수 있게 됩니다.

 

 

오전 0시에 뉴햄프셔의 딕스빌노치등 2곳 부터 시작해서 주별로 오전 5시~8시 사이에 투표가 시작이 됩니다.

투표 종료시간도 주별로 달라서 오후 7시부터 9시 사이에 마감됩니다.

작년 1월 민주당 후보들의 출마 선언에서 출발한 22개월의 대장정은 이제 종착점에 이르러 유권자의 선택만 남겨둔 상황입니다.

당선인 윤곽은 이르면 3일 밤늦게 또는 4일 새벽에 나올 수 있지만 우편투표 급증에 따른 개표 지연과 박빙 승부가 맞물릴 경우 미국 대선 결과 발표에 며칠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번 대선은 재선을 노리는 트럼프 대통령과 삼수 끝에 대선후보에 오른 바이든 후보 간 한 치도 양보 없는 양자 대결로 진행됐습니다.

 

미국 대선 결과 발표가 나와봐야 알겠지만 현재 추세로는 바이든의 당선 확률이 높게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바로 전 대선에서처럼 승자독식 제도라는 미국 대선의 특이한 시스템으로 득표수가 많아도 선거인단을 확보하지 못해 대선에서 패해한 힐러리 클린턴과 같은 경우도 나왔으므로, 누가 유리다고 확정지어 말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미국 대선 결과를 지켜보기 위해 생중계를 보시는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CNN과 같은 미국 주요 방송사에서 개표 방송을 하고 웹사이트 채널을 통해 미국 대선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을것이므로 해당 사이트에서 시청을 하면 되겠습니다.

 

 

 

한편 대선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미 전역은 선거 열기로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이번 대선 투표율은 사상 최대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역대 최대 금액의 판돈이 걸린 배팅업계에서는 바이든 후보의 승리를 점치고 있는 상황이죠.

 


선거 열기 과열 양상으로 양측 후보 지지자들이 물리적으로 충돌하는 사건까지 벌어지고 있습니다. 물리적 충돌로 경찰병력이 출동하는가 하면 총기까지 등장했습니다.

 

 

이번 미국 대선 결과 발표에서 가장 우려되는 것이 투표 결과에 대한 불복입니다.

격렬한 지지자들의 대선 불복에 따른 폭력사태를 진압하기 위해 일부 주에서는 미리 주방위군을 배치하는 대비태세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대선 투표 진행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결과에 승복하여 차기 미국 대통령이 출범 하기까지 과정에 큰 사건이나 사고 없이 잘 치뤄지길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